본문 바로가기

직(職)/책 세상 소식

책의 발견 _초연결 사회에서 출판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가?

방금 전에 통보받았는데, 이 행사는 메르스 때문에 연기되었습니다. 가을로 연기된 도서전이 다시 열릴 때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6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제가 사회를 보면서 이중호, 이홍, 박주훈 세 분 출판 전문가를 모시고 서울국제도서전 출판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초연결사회에서 출판의 진화를 고민하고 모색하는 귀한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출판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2015 서울국제도서전 출판 전문가 세미나 1

책의 발견 _초연결 사회에서 출판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가?


오늘날 출판은 모든 것이 연결된 사회에서 이루어집니다. 저자와 독자, 독자와 독자, 저자와 책, 독자와 책이 서로 연결된 데 이어서 책과 책이 연결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출판은 저자와 독자를 연결하는 고유한 임무를 넘어서는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편집, 마케팅, 디자인 등 출판의 모든 영역이 초연결사회에 발맞추어 일정한 진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출판은 위축된 포즈로 존재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정보 과잉의 시대에 독자가 오히려 책을 발견하지 못하는 아이러니는 오늘날 출판을 괴롭히는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 세미나를 통하여 책의 발견을 중심으로 오늘날 세계 출판은 어디까지 진화했고, 앞으로 출판 조직은 어떠해야 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을 어떻게 펼쳐나가야 하는가를 중심으로 출판의 혁신을 모색하고, 출판의 미래에 새로운 상상력을 불어넣으려고 합니다. 


일시 : 2015. 6. 19. (금) 10:00~12:00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00호 

주제 : 책의 발견 _초연결 사회에서 출판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가?

주최 : (사)대한출판문화협회


10:00~10:10  

개회식(인사말) / 대한출판문화협회 고영수 회장

10:10~10:40

네트워크시대, 책의 발견과 출판의 진화 / 이중호(미래출판전략연구소장)

10:40~11:10

출판 조직의 현재와 발전적 모델 제안 / 이홍(전 웅진싱크빅 단행본 본부장)

11:10~11:40

린 퍼블리싱 – 온오프라인 통합 퍼블리싱과 출판 마케팅 / 박주훈 (스토리웍스 컴퍼니 대표)

11:40~12:00

객석질의응답


사회 : 장은수(편집문화실험실 대표)